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 질문과 답변을 정리해드립니다. Q&A 게시판 이용하시기 전에 FAQ를 찾아보세요.
만20세 고졸 이상 반려견을 키우시는 분은 취득에 도전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동물매개활동가 양성 교육을 이수하셔야 합니다.
(총 45시간 교육 중 최소 36시간 이수를 하셔야 수료 가능합니다.)
생후 24개월이 지나야 좋습니다. 너무 어린 강아지는 스트레스를 받기 쉽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동물매개활동가 양성 교육 과목 중 반려견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테스트를 통과하여야 활동견으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동물매개활동가 양성 교육 중 활동견 테스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테스트의 목적 중 하나가 반려견이 활동견으로서 스트레스를 이겨낼 수 있느냐를 판단하기 위함입니다.
테스트를 통과한 활동견이라 할지라도 피교육자 중 미취학아동이 있을 수 있어서 예기치 못 한 스트레스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최소한으로 하기 위해 교육 전 충분한 산책이 가능하도록 유도하고 있으며, 교육 중 활동견이 스트레스 징후를 보인다면 교육을 즉시 중단하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간 쉬는 시간이나 교육 후에도 충분한 휴식과 사료, 물, 간식 급여를 가능하도록 주변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매년 신규 동물매개 활동가를 위한 1차, 2차 정기 양성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변경된 프로그램의 숙지와 기존에 활동한 활동견이 새로운 해에도 활동견으로서 기준에 부합하는 지를 알아보기 위해 기존 동물매개 활동가를 대상으로 보수교육을 매년 1, 2차례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수교육은 보통 3일 정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 위드햅 인터넷 홈페이지나 네이버 카페에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여 보내주시면 됩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02-715-2445로 문의주세요.
주로 마포구 일대에서 진행합니다.
기관에 활동을 나가기 전, 활동견의 광견병, DHPPL(종합), 코로나장염, 켄넬코프, 인플루엔자 접종 증명서와 활동가 선생님의 범죄조회동의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서울시내 지역아동센터, 보육원, 장애인 복지관, 아이존, 어르신 경로·양로 시설 등에서 활동합니다.
양성 교육 수료와 참관 수업 이수 후 활동 가능합니다.
동물매개 활동가는 활동 대상 아동들에게 ‘정서적, 심리적인 효과를 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강사’의 위치에 있음을 명확히 인지하고 있어야 하며, 그에 걸맞은 태도와 품위가 필요합니다.
여름철 더운 날씨에 활동하는데 제약이 많지만 교육자의 위치에 걸맞은 옷차림과 활동 대상 아동들에 대한 존중하는 말과 행동을 해주시기를 당부하고 있습니다.
위드햅 홈페이지를 통해 수료증 재발급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저희 위드햅은 매년 3-4월에 동물매개활동 연간 일정을 만들기 시작합니다.
기존 동물매개활동 참여 기관이 아니라면, 저희 위드햅 사무실 02-715-2445로 참여 신청을 하여 동물매개활동 일정을 조율할 수 있습니다.
저희가 준비한 동물매개활동 프로그램은 10회기 활동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주 1회 방문하여 1일 2회기를 진행하는 게 가장 이상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보통 3-4명을 한 조로 꾸려 그룹 활동을 하게 됩니다.
위드햅 홈페이지나 02-715-2445로 후원 문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동물매개활동가로서 서울시 공모 사업에 참여 가능합니다.
사단법인 위드햅 총회 참가 자격이 주어지며, MOU을 맺은 동물병원에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시 공모 사업뿐만 아니라 위드햅 단독 사업에 참여할 수 있으며 그에따른 전문교육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사단법인 위드햅은 동물매개활동으로 서울시에서 인정받는 회원단체입니다.
동물매개활동가 또는 동물매개치유사와 같은 전문적인 활동을 원하신다면, 지금 바로 사단법인 위드햅의 부회원으로 가입 신청하세요.
월 회비 납부는 10,000원이며, 년 회비 납부의 경우는 110,000원입니다.
입금계좌 : 하나은행 168-910016-78704 (예금주 : (사)위드햅)
회원가입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 또는 팩스, 우편으로 접수해 주시면 됩니다.
대표 이메일 : webmaster@withhab.org
대표 팩스번호 : 02-715-2446
-
신청서 다운로드
회비는 수입창출이 목적이 아니므로 불가합니다.

사단법인 위드햅의 동물교감치유활동

사단법인 위드햅은 동물교감치유활동을 통해
대상자에게 신체적,정신적,심리적으로 긍정적인 효과를 제공합니다.

대상별 맞춤화교육프로그램과 현장실무경험의 다수인
전문인력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상담을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사단법인 위드햅의 동물교감치유활동

사단법인 위드햅은 동물교감치유활동을 통해
대상자에게 신체적,정신적,심리적으로
긍정적인 효과를 제공합니다.

대상별 맞춤화교육프로그램과 현장실무경험의 다수인
전문인력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상담을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동물과 사람이 함께 행복하게 살아가는 사회를 만드는데 동참해주시겠어요?
정기후원으로, 동물교감심리치유활동과 유기견 복지 활동을 도와주세요.